신경계의 균형을 잡아주는바디스캔 명상

불면증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 매우 효과적인 ‘바디스캔 명상’은 긴장도 높은 환경에 많이 노출 되어 있는 현대인들의 신경계를 바로 잡아주고 깊은 휴식과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이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바디스캔 명상은 요가매트 또는 침상에 편히 등을 대고 누워서 하는 명상이기 때문에 취침시간 전에 수련하면 좋습니다. 또한 자신의 몸에 주의를 기울이며 순간순간의 현상을 알아차리는 훈련을 반복하며 신체를 바라보는 관점과 통증을 향한 마음의 태도에 변화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바디스캔 스케줄
온라인 LIVE | 매주 월요일, 화요일, 목요일 오후 10:15 ~ 10:45
청담본원(오프라인) | 매주 금요일 오후 12:15 ~ 12:45

이런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명상 초보자부터 숙련자

  • 명상초보자
  • 피로회복
  • 스트레스 해소

참가자 리뷰

"바디스캔 명상수업을 듣고 여러가지 경험된 것이 있는데… 요새 하루하루가 정말 1년에 벌어질 법한 일들이 하루안에 벌어지고 새로운 환경, 선택, 변화들이 연속되는 상황이였어요. 바디스캔을 하는데, 몸이 하나도 느껴지지 않았어요. 그리고 몸 부위에 힘을 줬다 툭 푸는 과정에서 툭 풀고나서 내가 숨을 쉬고 있지 않다는 것이 인지되었어요. 무호흡 상태…그와함께 오늘 내가 보낸 하루가 떠오르는데, '하루종일 무호흡 상태로 보낸 시간이 길구나'가 알아차려졌습니다.

그 상태에서 내가 오늘 마음 아프게 한 소중한 동료, 친절하지 못했던 말 한마디, 눈도 마주치지 않은채 대답했던 답변들, 몸에서만 무호흡이 아니고 마음안에서도 무호흡 상태였다는 것이 인지되었습니다. 그 상태를 내 주변에 마구 퍼트리고 있었다는 것도 깨달아졌구요.

오늘 아침 의도를 세웠습니다. 나는 오늘 하루 숨 쉬고 있다는 것을 순간순간 특히 어려운 순간 알아차리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선택과 결정에서 내안에 사랑이 있는지 나에게 묻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숨쉬면서, 숨쉬는걸 인지하면서 하루를 보냈습니다. "

40대 여성 직장인 ㅣ 자이 청담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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